본문 바로가기
react

react 프로젝트 배포 - Vercel

by dev__log 2024. 1. 22.

과제 기능 작업을 완료한 후 vercel 에 배포를 해보기로 했다.

 

 

먼저 회원가입을 진행한다.

상업적인 용도가 아니여서 지금은 Hobby 로 가입했다.

 

회원가입 후 Overview - Add New - project 를 누른다.

 

 

나는 gitHub으로 배포해야 하기 때문에 Add GitHub Account 를 누르고 연결할 깃 계정을 선택한다.

 

 

 

계정을 선택한 후 어떤 프로젝트를 선택할지에 대해서 나오는데 지금은 배포할 프로젝트가 1개 뿐이라서 선택한 레포지토리만 가져오도록 했다.

 

 

배포 설정

  • Project Name : 원하는 이름을 기재한다.
  • Framework Preset : 프로젝트를 빌드/배포 하는데 사용할 프레임워크를 선택한다. (기본적으로 잘 선택되어 있어서 변경하지 않았다)
  • Root Directory : 루트 경로를 선택한다. (이 부분도 변경하지 않았다)

 

Build and Output Settings

토글 메뉴를 열면 3개 항목 전부 비활성화 되어있는데, 전부 활성화로 바꾼 후 값을 입력한다.

  • Build Command : 빌드 명령어를 기재한다. (이 부분도 변경하지 않았다)
  • Output Directory : 빌드 결과물이 생성되는 위치를 설정한다. (이 부분도 변경하지 않았다)
  • Install Command : 의존성 패키지 설치 명령어를 설정한다. 설치할 필요가 없다면 비워둔다.
    나는 npm install 을 기재했다.

 

 

Enviroment Variables 부분은 프로젝트에서 중요한 정보를 프로젝트에 기재하지 않고 따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인데, 이 부분은 이번에 사용하지 않아서 이후에 사용 후 내용을 정리할 예정이다.

'reac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react hook - useRef  (0) 2024.01.25
react hook useEffect 와 의존성 배열  (0) 2024.01.24
불변성의 개념과 불변성이 중요한 이유  (0) 2024.01.24
props  (0) 2024.01.22
react 설치 및 기초  (0) 2024.01.21